임플란트
치주질환
치아미백

Customer Center
02.741.2662""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진료시간안내
평일 : 오전 09시 ~ 오후 06시
토요일 : 오전 09시 ~ 오후 12시
점심시간 : 오후 12시 ~ 오후 1시반
일,공휴일 : 휴진

치주질환, 늘변함없는 마음으로 노력하는 로뎀치과

치주 질환의 진행
치주질환의 원인은 치아면에 붙는 세균 덩어리인 프라그(치면세균막)에 의해 잇몸이 붓고 염증이 생겨 발생한다.
건강한 잇몸과 뼈는 초기 치주질환인 치은염의 경우, 잇몸이 붓고 잇몸색이 붉게 변한다. 치주질환이 진행된 치주염의 경우
잇몸과 치아간 간격이 쉡게 벌어지고 피가 나기도하며, 극심한 경우 치아가 흔들리기도 한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되어 악화되면 이를 잡아주는 뼈가 녹아내려 발치할 수도 있다.
* 이가 흔들리고 아프다.
* 입안에서 냄새가 난다.
* 가끔 잇몸과 얼굴이 붓는다.
* 이를 닦을 때 피가 나고 잇몸이 자주 붓는다.
* 과음, 과로, 스트레스 후 잇몸이 아프다.
* 잇몸이 내려가 치아가 길어보이고 치아사이 틈새가 생긴다.
* 잇몸색이 붉게 변하며 잇몸이 붓는다.
치료
스케일링(치석 제거)이 기본적인 치료 방법이고 잇몸질환이 경미한 경우에 한한다.
잇몸 질환이 심할 경우에는 치주 소파술과 잇몸 수술까지 할 수 있다.
치주치료 후 주의 사항
* 스케일링후 잇몸 사이가 벌어지고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것은 부어오른 잇몸의 염증이 사라지고 치태, 치석이
  제거되어 자극이 치아에 바로 닿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다.
* 뜨겁거나 찬음식, 단단하거나 술, 담배, 탄산음료 등과 같이 자극적인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다.
* 구강세정제를 사용하여 시술부위의 청결이 유지되도록 하고, 처방약은 의사의 지시대로 잘 준수한다.
* 치주 수술 당일에는 얼음찜질이 좋으며, 치주수술 후의 지속적인 관리는 담당 치과의사의 지시에 따른다.
* 잇몸 수술을 한 경우는 수술부위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부드러운 유동식 등을 섭취한다.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습관
식후 3분 이내의 잇솔질을 실천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 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여 균형있는 식생활을 유지한다.
그리고 담배나 주류 등을 혈류와 잇몸에 해를 주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정기적인 치과검진을 통해 스케일링 등 치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진료안내 보러가기
공지사항
온라인상담
top 페이지 맨위 처음으로 가기